본문 바로가기

JAVA/개인 프로젝트

[JAVA/spring] 개인프로젝트 #12 나만의 미니홈피만들기 - 중간점검 및 erd cloud 만들기.

이번 프로젝트 의 정해진 기간은 4주였으나, 생각보다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딜레이가 되었다.

기한내에 반드시 해야되는 프로젝트는 아니기때문에, 시간이 조금걸리더라도 내가 원하는 기능 구현은 될수 있는대로

다 구현을 해보고싶다.

현재까지 부분은 https://github.com/JinSungLim 에서 확인 할수 있으며, README 를 참고하여 실행하면된다.

 

일단 해결하지 못한 기능과 원하는 기능 구현은

1. 일촌 기능구현

2. BGM 기능구현

3. Today 카운트 구현 (현재 TOTAL만 카운트되는 상황, 본인의 세션은 카운트가 안되도록 구현해야함)

4. 다이어리 구현

5. 카카오 로그인 버튼클릭시 나타나는 핸드폰번호 NULL 오류.

6. 회원의 고유번호를 가지고 오지 못함.          [처리완료]

 

1번 같은경우 , 아이디로 로그인 하고 나서 다른 세션의 홈페이지는 볼수가 없는상황이다.

현재 세션의 기능구현에 신경쓰다보니 이부분을 미룰수밖에없었다. 다른세션이 일촌을 신청하였을경우, 본인이 수락해야 일촌평을 남길수 있게끔 해야겠다.

 

2번은 우선적으로 구글링을 해보고 구현이 가능한지부터 확인해야겠다. (음악 저작권 문제도 감안해야할듯)

구현이 가능하다면 가능한 해보고싶다. (다른기능구현이 우선적이라 아직 손을 대지못했다.)

 

3번은 오래걸리진 않을거같은데, 구문의 문제인건지 today count 값을 가져오지 못하고있다. mapper.xml을 다시 확인해봐야될것 같다.

 

4번은 다이어리가 어떻게 등록하고 사용되는지 구글링을 해도 제대로 찾지 못해서, 자체적으로 등록기능을 만들어봐야겠다.

 

3번과 4번은 스스로 구현이 가능할것 같아서 다른 기능보다 우선적으로 진행할것이다.

 

5번은 카카오로그인 버튼을 누를시에 카카오 데이터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휴대폰번호 컬럼에 NULL값이 나타나는증상이다. 다른 컬럼값들은 잘 가져오는데..코드를 다시 확인해봐야 될것같다.

 

6번은 각 페이지마다 회원 고유의 번호값을 가지고 가야하는데, 해당 번호값을 찾는 구문을 만들었으나, Null 오류가 나타나고있다. 컨트롤러에 각 매핑주소마다 현재 직접 해당 ID의 고유번호를 직접 입력해서 넣어주고 구현하고있는 상황.

이렇게되면 또다른 세션은 로그인이후에 모든 페이지 접근이 불가하므로, 1순위로 처리가 필요하다.

 

 

 

여태까지 진행하며 사용되었던 테이블을 ERD CLOUD 에 만들었다.

primary key 와 테이블 join에 필요한 컬럼을 표시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ww.erdcloud.com/u/wjs9276@naver.com

 

ERDCloud

 

www.erdclou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