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개인 프로젝트

[JAVA/spring] 개인프로젝트 #8 나만의 미니홈피만들기 - 미니홈피게시판 내용 답글달기 및 수정하기 구현.

게시판을 들어갔을때 나오는 리스트들은 지난글과 같이 ajax로 구현하였으며 (checkbox이용) , 페이지 처리까지 완료하였다. 그 다음으로는,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눌렀을때 제목과 내용이 보여야하며 그에 따른 답글을 달수있도록 구현하였다.

현재 게시판의모습.

제목을 눌렀을경우, 아래와 같이 나올수 있도록 jsp로 만들었다.

제목,내용 컬럼과 답글을 달수있는 컬럼의 테이블이 각기 다르기때문에 해당 게시글번호에 따른 답글을 불러오기위하여

3개의 테이블을 조인하였다.(굳이 어렵게만든게 아닌가싶다)

 

mapper.xml

게시글 답글을 작성시에 해당 회원의 이름이 나와야하기때문에, world_member테이블까지 같이 조인을 할수 밖에 없었다.

 

listReply를 for문을 이용하여 댓글이 달릴때마다 답글 부분에 계속 등록이 될수있도록 하였다.

위 캡처 아래부분에 memId.member_num == rdto.member_num 을 if문으로 해놓은 이유는

자신이 등록한 답글은 수정과 삭제가 가능하여야 하기때문에 만들어 놓은것이다.

다른 아이디로 접속할경우 내가쓴 댓글에 수정과 삭제버튼은 나타나지 않을것이다.

 

다음은 수정부분.

위와같이 답글번호와 게시글번호두개의 값이 필요하기때문에 

이런식으로 설정하여 값을 가져왔다.

jsp부분.board_num,reply_num두개의 값을 같이 가져오게하였다.

삭제를 누를경우 위와같이 alert가 나오도록 하였다.

 

수정과 삭제부분은 if문으로 jsp에조건을 만든거말곤 기존에 배웠던 update구문과 delete구문을 사용하여 구현하였다.

다만 board_num값을 등록과 삭제이후에도 가지고있어야 하기때문에 조금은 번거로운 작업이 되었던것 같다.